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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MSRDS의 기본(?)되는 VPL에 대해 소개 하려 합니다.~

먼저 MSRDS를 다운 받으셔서 설치를 해야 하는데..-ㅁ-a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는 여기로~~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57CE326B-2125-4163-A33F-ED2F69E03B56&displaylang=en#filelist

오프라인 설치 파일인 333.2MB 용량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비스타 64비트도 지원하고... 참 비스타에서는 실행할 때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세요~ 반드시~~ ㅠㅠ

그거땜에 삽질한거 생각하면 정말.. ㅜㅜ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VPL)는 이전의 프로그램 작성에서 보이는 제어 흐름보다 그래픽적 데이터 흐름에 기반을 둔 프로그래밍 모델로 디자인된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입니다. 데이터 플로우 프로그램은 명령의 집합을 순차적으로 실행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재료가 도착하는 것에 따라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는 조립 라인의 일련의 근로자와 같습니다. 그 결과 VPL은 여러 가지의 동시형 또는 분산 처리 시나리오를 프로그램하는 것에 아주 적합합니다.

VPL은 변수와 논리와 같은 개념에 대한 기본 이해가 필요한 초보 프로그래머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VPL은 초보자에게 제한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성적 성질은 빠른 프로토타이핑 또는 코드 개발을 위해 고급 프로그래머에게도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또한, VPL의 툴박스가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에 맞춰져 있지만 근본적인 구조는 로봇 프로그래밍에 제한되지 않고, 다른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VPL은 학생, 애호가/동호인을 포함해 웹 개발자와 전문 프로그래머까지 넓은 사용자들에게 흥미로울 것입니다.


VPL 다이어그램의 예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 플로우는 다른 activity 블록에 연결될 수 있는 입력과 출력을 가진 블록으로 표현된 activity들의 연결된 순서로 구성됩니다.


위 그림에서 Data, Calculate, Variable 등 하나의 블록이 Activitie 입니다~.
 
Activitie는 사전에 빌드된 서비스, 데이터 흐름 제어, 함수 또는 다른 코드 모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인 애플리케이션은 그러므로 개별 프로세스의 순서화인 오케스트레이션이라 불립니다.

Activity는 또한 다른 activity들의 조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activity을 조합하고, 빌딩 블록으로 조합을 재사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점에서 VPL로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은 그 자체로 activity입니다.

Activity 블록은 그 연결 점을 나타내는 activity의 이름과 경계를 일반적으로 포함합니다. activity 블록은 또한 사용자가 activity에 사용될 데이터 값 입력, 할당 또는 변환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 및 activity의 목적을 설명하기 위해 그래픽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SimpleDialog, GenericMotor 등 그림만 봐도..!
Activity는 그들의 연결 핀을 통하여 연결 됩니다. activity의 좌측의 연결 핀은 입력 메시지를 위해 연결 점을 표시합니다. 그리고 우측 핀은 출력 메시지를 위한 연결 점을 표시합니다.
Activity는 그 입력 연결 핀을 통하여 데이터가 포함된 메시지를 수신합니다. activity의 입력 핀은 action 또는 핸들러로 알려진 미리 정의된 내부 함수로의 연결 점입니다.

유효한 입력 메시지를 수신하면 activity 블록은 가동되고 수신된 메시지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activity에 보내지는 모든 데이터는 해당 activity에 의해 소모됩니다. activity의 출력을 통해 데이터를 포워드하기 위해서는 수신 activity는 데이터를 복제해야 하고, 그것을 출력 연결에 넣어야 합니다.

Activity는 다중 입력 연결 핀과 그 각각에 대한 출력 연결 핀을 가질 수 있습니다. 출력 연결 핀은 두 개의 종류입니다: 결과 출력 또는 알림 출력(때때로 이벤트 또는 publication 출력이라고 불림) 중에 하나일 수 있습니다. 결과 출력은 직사각형 연결 핀으로 publication 출력은 둥근 연결 핀으로 표시됩니다.


출력 메시지(데이터)가 특정 입력 실행 메시지의 결과로 전송될 때 응답 출력 핀이 사용됩니다. 알림 핀은 입력된 activity 메시지의 결과로 정보를 보내는 데 사용되지만, 일반적으로 내부 상태변화를 메시지로 전송할 때 사용됩니다. 결과 핀은 단지 입력 메시지의 수신에서 대해 하나의 메시지를 보내지만 알림 핀은 또한 메시지 여러 번 생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림 출력 핀은 메시지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전송할 때 사용됩니다.



다음 시간엔....  튜토리얼을 따라 실행 해보는 방법을..?-ㅁ-aa